내 생각

돈과 권력에 집중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유는 돈과 권력이 있으면 생활이 편하기 때문이다.대표적인 사례는 오랜 역사를 갖고 다양한 사람들이 살고 있는 중국이다.이 책의 일부만 읽었다.장개석 정권은 엄청나게 부폐한 정권이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사람은 돈과 권력을 획득하기 위해 악락한 일을 많이 만드는 것 같다.
아래는 책 표지에 나온 내용이다.
상인들은 권력을 얻기 위해 재물을 추구하고,
관료들은 재물을 얻기 위해 권력을 추구했다.

상인과 관료의 투쟁에는 냉혹 한 사이클이 있었다. 새로운 왕조의 시작 단계에서는 상인들이 국력 신장을 위해 열심히 일한다, 그러나 그 다음 단계 접어 들어 어느 정도 부가 축적되고 세어지면 조정은 태도를 바꾸어 상인들을 악당 취급하고 무자비하게 검거하며 토굴 감옥에 감금시킨다 상인들은 감옥 속에서 돈과 재물을 숨 겨둔 장소를 자백 하라며 모진 고문을 당하다 웬만큼 시간이 흘러 사람들의주의가 느슨해 지면 그 틈을 이용하여 그때까지 살아남은 상인들은 석방된다. 이렇게해서 풀려 난 상인들은 다시 힘을내어 일을 시작한다 .

이처럼 5 천년간 이어져 온 상인과 관료의 지독한 투쟁 역사는 오늘날에도 끊임없이 되풀이되고있다.

2019-9-10 권력을 유지하는 방법 혐오를 조장한다.애국심을 강조한다.우리는 하나라는 마음을 강조한다.
현대 이스라엘의 인종주의 군국주의

2019-9-16한국 국회의원의 재산은 1인당 평균 37억2800만원(2017년 기준)으로 일반 가구 평균의 12.6배에 달한다. 여야, 진보-보수의 차이는 별로 없다. 민주화 투쟁을 하던 시절과는 달리 오늘날엔 주로 먹고사는 문제가 완전히 해결된 사람들이 정계 진출을 시도하기 때문이다. 서구의 경험에 비춰보자면, 앞으로 한국에서도 부자들이 정치를 할 가능성이 높고, 따라서 강남좌파가 더욱 많아질 것이다.

원문보기:

http://www.hani.co.kr/arti/opinion/column/909577.html?_fr=mt5#csidx92730b2735fc525bd324d28d0f3c5ec 

 

2022-12-15

강한 것이 옳은 것을 이긴다.

23-1-31

강한자, 능력자 주위로 사람들이 모인다. 이유는 이익을 얻기 위해서이다.

23-7-22

초등교사의 자살 사건은 인권의식이 향상되면서 발생된 사건이다. 내가 학교 다닐적에는 교사의 폭력이 너무 너무 많았다.교사의 권력이 강했다. 지금은 민주주의 국가가 되면서 교사의 권위는 약화되었다.  기술의 발달로 지식장사가 진입장벽이 낮아졌다. 지금은 교사, 학부모, 학생의 관계가 다시 조정받고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