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

 

평소에 엉덩이에 종기가 났는데 아프지 않았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 그 종기는 없어졌다..

 

새로운 종기가 생겼는데 이번에는 너무 아팠다.

일주일 정도가 지났는데도 계속 아팠다.

앉아 있을 때도 아팠다.

 

치료와 수술

 

가까운 외과 병원에 종기 수술하는지 전화로 물어보았다.

그 병원에 가 수술을 받았다.

수술 시간은 대략 30분 정도 같다.

마취 주사를 맞고 몇분 기다린 후에 수술을 받았다.

마취 주사 맞을 때 많이 아팠고 수술할 때는 간간히 아팠다.

남자 의사가 수술을 했으며 여 간호사가 도와주었다.

 

병원 가기전 목욕하고 가야 할 것 같다.

그래야 인간 하수구에서 냄새가 덜 날 것 같다.

 

수술 의사는 수술 후 나에게 말했다. 

"초기에 와야 하는데 초기에 안 와서 재발 할 수도 있다"

그리고 항생제 처방전을 받았다.

수술을 받고 항생제를 먹으니 통증이 사라졌다.

 

수술 후 병원에 수술 받은 부위 검사를 위해 방문을 했다.

 

수술 후 꼬맨 부분의 실을 병원에서 제거하지 않고 직접 했다. 

처음에 내버려 두면 실이 녹아서 없어 지는 줄 알았다. 그런데 계속 남아 있었다. 

아내가 도와주었고 조금씩 가위로 잘라 내어 모두 없앴다. 

 

종기가 생겨서 아프면 병원에 가서 수술 받는게 제일 효과적인 것 같다. 

약국에서 소염제 사 먹는 것은 효과 없다.

항생제를 먹고 종기 제거 수술을 해야 한다.

 

발병 원인

종기는 세균에 감염 되어 생기는 병이다.

종기가 발병하는 이유는 피곤해서 면역력이 떨어져서다.

나 같은 경우 종기가 생긴 이유는 오랜 기간 동안 운전하고 사무실에 오래 앉아 있어서 생긴 것 같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수면  (0) 2016.12.07
목 아플 때는 소금물 가글하면 치료효과 있다  (0) 2016.04.23
(책)질병판매학  (0) 2015.07.23
수명 연장 이유는?  (0) 2015.06.15
건강 검진 경험  (0) 2015.06.0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