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한번 쯤 여행을 가봤을 것이다. 모두들 여행의 목적은 알고 있다. 내가 생각한 여행의 목적을 적어봤다.

첫째 여행의 목적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서이다. 새로운 아이디어가 필요한 사람들은 작가, 디자이너, 창작자들이다.사람은 오감을 갖고 있다. 사람은 같은 공간, 익숙한 곳에 오래동안 있으면 편해지고 생각이 멈추는 경우가 많다. 사람은 공간이 바뀌면 뇌가 자극을 받는다. 뇌가 자극을 받으면 새로운 아이디어가 떠오른다.  공간은 두 부류로 나뉜다. 두 부류는 자연, 인공물이다. 자연은 사람의 성격을 만든다. 자연 요소 중에서 날씨도 사람에게 영향을 끼친다. 날씨는 사람의 성격을 만든다. 사람의 성격은 인공물을 만드는데 영향를 끼친다. 

둘째 사람을 만나기 위해서이다. 사람은 다양한 생각을 한다. 우리는 다양한 사람을 만나고 경험하면 자극을 받는다.

셋째 휴식을 취하기 위해서이다. 조용한 호텔에 가서 서비스를 받으면 사람은 스트레스가 줄어든다. 서비스는 청소, 식사준비, 설거지 같은 것을 내가 안하고 다른 사람이 해주는 것이다.

넷째 여행은 사람을 행복하게 만든다. 물건을 사는 것보다 경험은 행복감을 더 많이 느끼게 만든다. 그러나 불행한 여행은 사람을 더 불편하게 만든다. 안좋은 추억을 느낀다.

#행복한 여행 방법

1.계획을 즐겨라
2.여행이 주는 소소한 일상을 즐겨라
3.혼자 여행보다 둘의 여행이 더 행복하다.
4.감사한 마음을 갖자.
5.즐거운 일을 찾자.
6.여행은 휴식이다. 지나치게 피곤한 여행을 하면 행복하지 않다. 
7. 자신의 수준에 맞는 도전을 해보자.
8. 여행 경험을 이야기해보자.

출처 장호찬

 

 

 

 

 

'공간 및 지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시공학  (0) 2022.12.29
다양한 분야를 공부하자  (0) 2022.10.29
(책) 누가 이슬람을 지배하는가?  (0) 2019.01.27
이민 사회  (0) 2018.12.11
이민자 직업  (0) 2018.11.0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