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6-18 난폭한 행동

더보기

여자 아이가 중학교에 입학하였다. 중학교 생활을 시작한 후 5월부터 돌변하기 시작했다.

비이성적인 행동을 시작했다.

아이는 뇌전증 약 , 오르필을 먹는다. 이 약을 먹기를 거부하기 시작했다.

양치질, 샤워, 세수를 거부한다.

지적, 충고를 하면 자학을 한다. 자기 옷을 찢는다.

소리를 지른다. 

벽에 낙서를 한다.

기물을 파손한다.

잠을 안자고 동영상을 계속본다.

예전에는 아이스크림을 먹을 때 한입만 달라고 하면 주었다. 그러나 주지 않는다.

계속해서 테이프를 붙인다.

물을 낭비한다. 

23-6-23 폭력 행동

더보기

방에서 오줌을 싸기 시작했다.

아파트 복도에서 옷을 찢어서 119 응급을 불렀다. 아이가 겁을 먹었다. 

아이가 소방관에게 분노하였다. 아이게게 역효과를 만들었다.

아이는 새벽까지 TV를 본다.

지능이 낮은 아이는 자기 감정을 말로 표현 못한다. 그냥 화만 내고 물건을 부수고 오줌싸고 소리를 지른다. 타인의 감정도 이해못한다. 자기 감정에만 생각한다.

아이가 병원 가기를 거부한다.

부모로서 인내가 필요하다.

23-6-22 119에 신고

더보기

지적장애는 분노조절장애를 갖고 있다. 그래서 아이는 포악해질 수 있다.

아이가 난폭하다고 119에 신고하였다. 소방관과 경찰관이 집으로 출동하였다. 부모 동의하에 아이는 병원으로 이송되었다. 응급실에서 몸이 포박되어 진료를 기다렸다. 진정제 주사를 맞고 안정이 되었다. 대화가 되었다. 집으로 가족의 차를 타고 돌아왔다. 시간이 지났다. 다시 폭력적이 되었다.

23-6-23 뇌전증 약 부작용

더보기

아이는 뇌전증 약을 처방한 한림대에서 정신과 진료를 받았다. 진료결과는 뇌전증 약을 오랫동안 먹지 않으면 자신을 통제하지 못하고 폭력적으로 변한다고 진단을 받았다. 그래서 월요일에 신경과에서 뇌전증 약을 처방한 의사를 만나기로 했다.

뇌전증에 대해 너무 몰랐다. 그리고 오르필에 대해서 공부를 안했다. 뇌전증 증상에는 혼자 낄낄대는 것도 있다. 뇌전증은 지적 장애로 악화되는 경우도 있다. 오르필의 부작용을 검색해 읽었다. 너무너무 많은 정보들이 있었다.  

23-6-25

더보기

뇌전증 발작을 줄이기  위해서 잠을 많이 자야한다.

지적장애는 감정표현에 서투르다. 분노표현을 말로 잘 못한다. 언어치료는 감정을 언어로 표현하는 법을 훈련받는거다.

 

23-6-29 병원에 입원

더보기

병원에서 아이에게 정신과에서 행동조절장애 약을 처방한 것 같다. 폭력 행동은 안하는 것 같다. 집에 돌아왔을 때 폭력행동, 이상행동을 안하는지 관찰해야한다.

아이가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법을 모르는 것 같다. 정상인도 스트레스를 대처, 관리하는 법을 훈련받아야 한다. 지적장애인이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법을 알지 못할 것 같다. 스트레스 관리법을 훈련하는 법을 연구해한다.ㅏ

 

23-7-4 뇌전증 사춘기에 생긴 이상한 행동의 원인

더보기

딸이 무의미한 반복행동을 하는 것은 뇌전증 증상인 것 같다. 무의미한 행동은 리모콘을 계속 돌리는 거. 물을 낭비하거, 게속 문을 열고 닫는 거, 발코니에서 밖을 보면 하루종이 웃는 거다.

아이가 이상행동을 한 원인은 추측이다. 아이가 체중이 늘면서 약효과가 떨어진것이다. 체중에 적합한 양을 먹어야 했는데 못 먹어 뇌전증 증상이 생겼다고 추측한다.

 

23-7-8

더보기

20세에서 45까지 발달장애인 주간돌봄 생활 방송을 보았다. 내 딸보다 훨씬 심한 장애인들이 나온다. 나는 불평해서는 안된다. 이들을 돌보는 사회복지사들은 극한 직업이다. 강한 정신력이 필요해 보였다. 내 딸도 옆에서 보면 많이 힘들다. 유튜브 조회수를 보니 장애인, 돈 안되는 것, 재미 없는 영상이어서 조회수가 많지 않다. 심지어 댓글에도 인권을 무시하는 글도 있다.

 

23-7-12 정신과 약 복용 후 

더보기

아이가 병원에서 퇴원 후 정신과 약을 추가로 먹고 있다. 아이가 엄마와 떨어지는 것을 극도로 무서워한다. 3~5살 아이 같다. 정신과 약이 원인일가? 뇌전증이 원인일가?

 

23-7-14

더보기

아이가 정신과 약을 먹은 이후에 가끔식 실실 웃는다. 정신과 약이 어떤 종류인지는 모른다. 부작용으로 우울증이 생긴다는 주장도 있다.

 

23-7-25 도파민 호르몬

더보기

아이가 차분해진 이유는 안정제의 효과이다. 안정제는 도파민 호르몬 억제제이다. 도파민은 공격성, 중독성이 있다. 아이가 난폭할 때 코를 계속해서 킁킁한 적도 있다. 지금은 이런 비효율적이고 무의미한 짓을 안한다. 안정제의 부작용은 아이가 식탐을 갖게 된다. 그래서 먹을 거를 계속찾는다. 살이 찌게된다.  

23-7-27 분노 조절 장애

더보기

아이에게 안정제를 안먹여 보았다. 폭력성이 다시 보이기 시작했다. 자신이 원하는 일을 못하니 폭력성이 나왔다. 동영상을 보면 도파민이 많이 분비된다. 식탐도 도파민 분비로 많이 생긴다. 아이의 도파민 양을 조절하는 방법이 무엇이 있을가?  

 

23-7-30 공격성: 자폐 스펙트럼

더보기

아이가 남을 생각하지 않고 자신만의 이익에 집착한다. 지적하는 사람이나 방해하는 사람을 만나면 공격성을 보인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박 행동 중독  (0) 2024.03.31
남성의 기능을 잘 유지하려면  (0) 2023.08.02
걱정하는, 불안한 마음을 없애는 방법  (0) 2023.03.23
명상, 한숨 호흡법, 스트레스 해소, 관리, 대처  (0) 2023.02.17
안경 지식  (0) 2022.11.1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