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거는?
사람들의 특성에는 좋은 것보다 나쁜 것을 더 오래 기억하는 경향이 있다.
이러다 보니 자기가 살 물건에 하자가 있다고 생각하면 그물건을 사지 않을 것이다.
이러한 이유로 판매사원은
물건의 단점이나 하자를 감추고
물건의 장점과 낙관론만을 얘기하는 것이 물건을 판매할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진다.
그리고 물건을 팔아야만 판매사원도 생계를 유지할 수 있는 돈이 들어오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증권회사 직원이 고객에게 주식가격은 오른다.
부동산딜러가 부동산을 계속 오른다고 주장한다
이러한 주장을 하면 고객을 주식을 사거나 부동산을 매입할 확율이 높다.
사람들의 특성에는 좋은 것보다 나쁜 것을 더 오래 기억하는 경향이 있다.
이러다 보니 자기가 살 물건에 하자가 있다고 생각하면 그물건을 사지 않을 것이다.
이러한 이유로 판매사원은
물건의 단점이나 하자를 감추고
물건의 장점과 낙관론만을 얘기하는 것이 물건을 판매할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진다.
그리고 물건을 팔아야만 판매사원도 생계를 유지할 수 있는 돈이 들어오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증권회사 직원이 고객에게 주식가격은 오른다.
부동산딜러가 부동산을 계속 오른다고 주장한다
이러한 주장을 하면 고객을 주식을 사거나 부동산을 매입할 확율이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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