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은 노키아폰 가격대비해서 만족이다.
장점은 여기에서는 적게 적는다.

5년전에 hp pda 폰을 사용해 본 경험이 있었다.
그때는 윈도우ce를 운영체제로 사용하고 있었다.
그때의 단점중하나가 시스템이 다운되는점, 통화연결이 늦게 되는점, 배터리 사용시간 적은점이었다.
특히나 배터리 사용시간 단축은 통화를 하기, 음악을 듣기,동영상을 보는 경우에 급격히 단축되었다.

노키아 폰 4일 사용해보니 그전에 사용하던 모델보다는 배터리 수명시간이 많이 길었는데도
여전히 배터리 수명시간이 짧아 불편하다.
통화를 하거나,음악을 듣는 경우에는 예전것보다 배터리 수명시간은 길다.

배터리 수명시간을 급격히 단축 시키는 경우는
무선랜 신호가 약하고 무선랜을 이용하여, 스카이프를 통하여 채팅을 하거나 통화하는 경우이다.
그래서 배터리 오래 사용하는 방법 중 하나가 무선랜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무선랜 신호 감지를 차단하는 것이다.

내가 스마트폰을 구입한 이유 중 하나는
무료문자나 무료통화, 무료네비게이션을 하기 위해서이다.
그러나 여전히 심비안에서는 이 부분이 부족한 것 같다.

우선 노키아 운영체제 심비안에서 저장용 네비 한국 맵이 현재는 없는거 같고 
한국은 노키아 무료 네비게이션 서비스가 안된다.
무료문자나 무료통화는 무선랜을 접속하여 사용하여야 되는데
번거로운 과정이 많다.

뉴스를 보니
전기자동차의 상용화 최대 관건은 배터리 용량의 증가란다.
배터리 용량을 늘리는 기술의 개발은 여전히 많은 시간이 걸릴것으로 예상하고 있단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