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회계정보의 수요자는 기업의 외부이용자뿐만 아니라 기업의 내부이용자도 포함된다.

2. 재무회계는 기업의 외부정보이용자가 의사결정을 하는데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3. 관리회계는 기업의 내부정보이용자가 의사결정을 하는데 유 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4.회계는 경영자의 수탁책임을 보고하는 기능을 수행한다.

5. 제조원가명세서는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에서 규정하고 있는 전체 재무제표에 포함되지 않는다.

6. 회계정보는 거래의 인식 및 추정 처리, 보고의 단계를 거쳐 산출된다.

7. 주요부는 분개하여 기록하는 분개장과 분개한 내용을 전기하는 총계정원장으로 구성된다.

8. 분개란 복식부기의 원리를 이용하여 발생한 거래를 분개장에 기록하는 절차이다.

9. 분개장의 거래기록을 총계정원장의 각 계정에 옮겨 적는 것을 전기라고 한다.

10. 시산표의 차변 합계액과 대변 합계액이 일치하는 경우에도 계정기록의 오류가 존재할 수 있다.

11. 시산표는 총계정원장의 차변과 대변의 합계액 또는 잔액을 집계한 것이다.

12. 발생된 거래를 분개하지 않은 경우 시산표의 차변합계와 대변합계는 일치한다.

13. 시산표는 재무상태표와 포괄손익계산서를 작성하기 위한 필수적인 장부는 아니다.

14. 시산표는 각 계정과목의 잔액을 사용하여 작성할 수 있다.

15. 재무상태표계정(자산,부채,자본)과 포괄손익계산서계정(수익,비용)의 계정 잔액이 모두 표시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