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안이 나쁘다고 탓하지 말라.

나는 아홉 살 때 아버지를 잃고 마을에서 쫓겨났다.

가난하다고 말하지 마라.

나는 들쥐를 잡아먹고 연명했으며 목숨을 건 전쟁이 내 직업이었고 내 일이었다.

작은 나라에서 태어났다고 말하지 말라.

그림자 말고는 친구도 없고 병사로는 10만, 백성은 어린애 노인 합쳐도 200만명이 되지 않았다.

배운게 없다고 힘이 없다고 탓하지 말라.

나는 내 이름도 쓸 줄 몰랐으나 남의 말에 귀 기울이면서 현명해지는 법을 배웠다.

너무 막막하다고, 그래서 포기해야겠다고 말하지 말라.

나는 목에 칼을 쓰고도 탈출했고 뺨에 화살을 맞고 죽었다가 살아나기도 했다.

적은 밖에 있는 것이 아니라 내 안에 있었다.

나는 내게 거추장스러운 것을 모두 쓸어 버렸다.

나를 극복하자, 나는 징기스칸이 되었다.

출처: 인터넷


위기라는 말은 

위태할 위(危)와 

기회 기(機)자로 이루어졌는데, 

위기란 나쁜 것만이 아니라 

발전과 쇄신의 기회가 된다는 뜻입니다.

출처: 

 

힘들다고 하지마세요. 9명은 관심 없고 1명은 기뻐할 겁니다.


인생은 때로는 혼자 살아가는 것이다.

힘든 일을 할 때, 자신이 고민하고 결정하고 진행하는 것이다.

나의 고민과 힘든 점을 도와줄 수 있는 사람은 적다. 

도와주는 사람도 있다. 그들은 끝까지 도와줄 수 없다.

그들의 자원과 시간은 한정 되어 있기 때문이다.

남을 원망하지 말자.

괴로운 일이 있다면 글을 쓰자. 

반성하자. 

가능성을 써 보자.


인생은 기회가 찾아온다.

기회가 찾아오면 도전한다.

도전하면 변화가 생긴다.


이룰수 있다는 생각을 갖고 도전해 보자.


“천하에 바보가 있을까? 있다.” “사람들은 모두 완벽한 인생을 추구한다. 

“인생에서 화목한 가정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으니 세심하게 가꾸어야 한다. 가정이 화목해질 수 있는 방법은 정직과 인내뿐이다.” 

출처: 지센린


더보기

열정

너무 늦은 시작은 없다.

도전

세상의 주인은 도전하는 자의 것이다.

행동

나도 누군가에게 희망의 울림을 주고 싶다.

성실

인내

용기 :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용기

소통

(책) 나는 태도로 운명을 움직인다.


(책) 결국 이기는 사람들의 비밀

(책) 존 맥스웰의 태도


내게 역경의 시간이 와서 문제가 생길 때마다 이를 해결해야 하는 숙제로 여기기보다는 하나의 선택으로 받아들여야 할 것이다. (51쪽) (책) 폰더씨의 실천하는 하루

#아무노력 없이 행운이 찾아오면 좋아한다. 불운이 찾아오면 어떻게 하나? 불운을 담담하게 받아들이고 극복해보자.

'지혜 > 극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처세, 지혜, 문제해결, 긍정, 세밀  (0) 2019.02.19
처세, 지혜, 문제해결, 심리  (0) 2019.02.17
실패를 극복한 유명인  (0) 2019.01.22
장애를 극복한 사람들  (0) 2018.03.15
(책) 죽음의 수용소에서  (0) 2017.06.3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