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야 하는 이유는 다양하다.

살아야 하는 이유가 없다면 긍정의 마음이 있어야 삶을 유지할 수 있다.

이러한 마음 자세를 영화로 표현했다.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이다.

긍정의 마음을 몰랐을 때는 그냥 봤던 영화이다.

그런데 긍정의 힘을 알고 난 이후에 이 영화를 보면 감동이다.

어린이나 자식에게 세상은 아름답고 살아갈 가치가 있다는 것을 어른은 보여주어야 한다.


이 영화는 긍정에 하나를 더 추가한다.

바로 유머와 재치이다.

삶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긍정, 유머, 재치 인 것이다.


아름다움을 추구하며 사는 것도 좋다.


성형 수술 의사 칼럼

참고

http://yakup.com/pharmplus/index.html?mode=view&pmode=clist&cat=23&cat2=413&nid=3000130840&num_start=120


2019-3-2

(드라마) 맥가이버

맥가이버 드라마를 처음 본 것은 고등학생 때 보았다. 

고등학생 때는 맥가이버 드라마가 재미있다만 관찰이 되었다.

맥가이버처럼 기계, 도구를 잘 다루는 만능 지식인이 되고 싶었다.

40대 이후에 다시 보았다.

맥가이버의 대사에 집중하게 되었다.

항상 긍정과 유머, 부드럽게 말하는 맥가이버의 태도가 보였다.

맥가이버가 활용하는 과학 기술은 의심이 되었다.

세상은 아는 만큼 보인다.

다시보아도 그 당시 제작자들의 노고, 시도에 감탄이 나온다.


(책) 팩트풀니스 

테드 강연: 세상에 관해 무지하지 않는 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