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방비가 점점 비싸지는 것 같구 석유종말이 온다고 해서 난방비 아끼려구
태양열 난방에 대해 검색해 보았다.
결론은 태양열 난방의 초기 설비투자비용이 여전히 비싼 느낌이다.

태양열 온수기를 먼저 확인해 보니 주요 구조는
물을 데우는 태양열판넬
물을 보관하는 물통
물을 순환시키는 펌프 로 이루어졌다.

가격은 모 회사를 보니 140만원정도이다.
이것으로 30평 방을 난방하려면 140만원 에 20배를 더해야하는 비용이 발생했다.
거기에 겨울에는 태양열이 약하고 여름에는 태양열이 뜨거운 문제점을
해결하지 못하고 있었다.

집에서 사용하는 연탄이 한장에 420원이라고 들었다.
이것을 30만원어치 사면 1년 사용한다고 들었다.
내가 사는 자취방이 12평정도인데 겨울에 도시가스비용이 10만원정도 나온다.

이런것과 비교하니 태양에너지가 경제성이 있으려면 더 시간이 필요하다

석유종말,식량위기,물위기를 앞으로 잘 극복할 대안이 나오기를 바란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