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베이션 =발명 ×보급
(책) 기술력의 일본이 사업에 실패하는 이유
사람이 기술력이 있다고 해서 돈을 많이 버는 것은 아니다.
그 사람이 갖고 있는 기술력을 원하는 수요가 있어야 한다.
기술력을 잘 팔아야 한다.
기업도 마찬가지다.
최고의 기술을 갖고 있는 회사가 돈을 잘 버는 것이 아니다.
신기술은 계속 생긴다.
신기술이 나오면 구 기술은 필요가 없어진다. 수요가 없어지는 것이다.
이 책에서는 기술력의 일본 기업들과 미국의 인텔, 애플을 비교한다.
애플은 기획을 잘해서 돈을 버는 회사 같다.
영업 사원이 개발자, 서비스 직원보다 돈을 더 번다.
서비스 직원은 잘 해야 본전이다.
고품질보다는 구매동기가 중요하다.
일본 편의점 인기 이유: 고객은 편리함, 신선함, 새로움을 원한다.
-출처 두부 한모 경영-
'자본주의'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규모의 경제 (0) | 2019.06.13 |
---|---|
유머, 재미를 판다. (0) | 2019.05.09 |
(책) 하루벌어 살아도 괜찮아 - 오가와 사야카- (0) | 2019.03.10 |
(책)0.1mm의 혁신: 발뮤다 (0) | 2019.02.25 |
(책) 무인양품은 90%가 구조다 (0) | 2019.02.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