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고딩 때 영어 단어 외우는 것에 많은 시간을 소비했다.

그런데 나는 이제 고시에 합격한 것도 아니고 월급 많이 주는 회사에 취직한것도 아니다.

그리고 외국에서 사는 것도 아니다.

 

이제는 나이가 40이 되니 자꾸 기억력이 떨어져 기억이 잘 안난다. 그렇다고 치매끼가 있는 것은 아니다.

 

인터넷에 들어 가면 구글 번역 이 있다.

회사로 일본에서 멜이 오면 이 번역기를 사용하여 일본에서 온 멜을 번역해 본다.

구글 번역기는 대략은 맞다.

 

왜?

한국 학교는 나에게 많은 외국어 암기를 하게 유도 했을까?

무엇이 나를 외국어 암기에 많은 시간을 보내게 했을까?

 

정말 한국 교육 시스템 하면 사기라는 생각이 든다.

한국 교육은 저효율 시스템, 사교육도 마찬가지..

 투자한 돈 만큼 이익을 얻지 못하는 시스템

 

대학 다닌 것도 장사꾼들에게 속았다는 생각이 든다.

이 장사꾼들이란 한국의 기득권들이다.

 

2019-3-2 추가

한국 학교 교육은 입시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

입시에 특화된 것이다.

한국 학교 교육을 원망하는 것에 집중하면 문제해결하는 데 방해가 된다.

사기라는 표현은 적절하지 않다.

말은 수학처럼 기준을 정하려면 많은 고민을 해야한다.

아이에게 현실을 정확하게 알려줘 그 아이의 길을 찾아야 한다.

2022-7-31

박문호 강사는 기억은 창의력의 원동력이라고 주장한다. 암기는 기억력을 강화한다. 기억력이 창의력의 원동력이다. 암기 교육을 좋게 평가한다. 암기가 이해다라고 주장도 한다. 토론 교육이 무조건 좋다고 생각했다. 이제는 암기 교육도 좋게 평가한다. 

2023-9-19

#학교는 단체생활, 사회생활 하는 법을 연습하고 배우는 곳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