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간 2016-2-16 ~ 18

날씨 : 맑음

기록 방법은 여행 과정에서 생각나는 대로 기록 했습니다.

회사 업무차 대만에 처음 방문했습니다.

일반석 좌석 비행 티켓을 구하기 힘들어 비지니스 좌석을 샀다.

떠난 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사람을 행복하게 한다. 일보다 여행을 목적으로 가는 것이 더 마음을 설레게 한다. 공항 탑승 게이트에 대기하고 있으면 행복하게 웃는 사람들을 볼 수 있다.

타이완 랜딩 3분전이다. 비지니스 좌석을 처음으로 타 보았다. 편하다. 다리도 뻐더 누울 수도 있는 공간이다. 10시간 이상 비행할 때는 굉장히 좋을 것 같다. 음식은 특별한 것 같지 않다.

비행기 안에서 닥터스트레인지 영화를 보았다. 남녀가 일이 끝나고 손을 잡는 장면이었다. 그때 느꼇다. 사람에게 동반자가 있다는 것은 엄청난 복이다.

픽업 차는 벤츠 승합차였다. 맑은 날씨이다. 차 안에서 에어컨을 켰다. 도로에는 일본차가 많다. 고속도로 이동중에는 승합차 전용도로를 주행했다

시내로 들어오니 오토바이 타는 사람이 많았다.

타이베이 여행은 2월에 오는게 좋을 것 같다. 맑은 날에 걸어보니 땀이 나지 않았다.  반소매가 필요한 사람도 있다.

대체로 깨끗하고 검소하게 사는 것 같다.

우리 나라 명동 같은 곳은 밤에 사람들이 많았다.

숙박한 방에서 전기가 안들어왔다. 플러그를 꽂아도 안들어오고 전등불도 안켜젔다. 그런데 출입문앞에 있는 스위치를 켜줘야 전원이 들어 왔다.

도어 카드를 삽입해도 문이 안열리면 카드의 방향을 바꾸어 시도해 보자. 카드 안된다고 직원에게 도움을 요청했다.

대만 음식은 향신료 맛이 강하지 않은 것 같다.

음식 질감은 부드러운 게 많아 보인다.

돼지 고기 음식이 많아 보인다.

중국음식을 경험할 때 대만에서 시작하면 부담이 적을 것 같다.

오래된 건물이 많은 것 같다.

욕실에 파나소닉 헤어건조기가 있었다. 사용해보니 모터 회전  한국에서 사용하던 것보다 소음이 적었다. 일본 제품들을 많이 사용하는 것 같다.

호텔에서 잠을 잘 때 온풍기 작동 안했다. 춥지 않게 잘 잤다. 시차때문에 한국시간대로 잠이 깨었다.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대만인은 교육열이 높다.

타인의 시선을 덜 신경쓴다.

독서 인구가 많다.

국립고궁박물원에 있는 취옥백채를 보려고 하는 사람들이 많아 보려면 대기 시간이 걸린다.

밤  11시에 인천공항에 도착했다. 공항리무진 버스 운행이 끝났다. 도착 시간을 예상해서 내차를 타고 공항에 갈건지 미리 생각해야 겠다.

20170216_220130.jpg

시먼역 주변이다. 밤 거리에 사람들이 많다. 일본식 만화 캐릭터들이 많다.


20170216_221750.jpg 위 업체는 타이뻬이인이 추천한 쥬스 판매 업체이다. 판매점 설립일이 1950년대이다. 스타푸르트(starfruit) , 파인애플 쥬스를 마셨다. 많이 달았다. 오래된 모습이 많이 남아 있어서 인상적이었다.

타이뻬이에는 오래된 건물이 들이 많다.



20170218_150028.jpg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