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코코샤넬을 보았다.
샤넬회사 탄생기이다.

이것을 보며 샤넬이 회사를 설립할 수 있고 성공할수 있었던 이유를 분석해보았다.

준비된자
샤넬은 바느질등 옷을 직접 만들어 입는 능력이 있었다.
거기에 시대의 트랜드를 앞서가는 안목이 있었다.

돈을 공급해줄수 있는 인맥
회사 설립을 위해 돈을 공급해주는 부유층이 있었다.

지지자
자신의 옷 디자인에 대해 지지해 주는 사람이 있었다.

자존심,개선정신
자신의 안목에 대해 자부심이 강한 여자였다.
불편한 상황을 당당히 개선하려는 의자가 강했다.
자립심도 강한 여자였다.

타이밍
샤넬의 디자인을 이해할 수 있는 시대가 다가 오고 있었다.

다양한 경험
가난한 자의 세계에서 살아보고
부유층의 세계에서 살아보니
전체를 아우를 수 있는 안목이 생겼다.

2018-12-5 추가
샤넬은 여성의 패션을 바꾼 사람이다.
여성의 옷을 활동하기 편하게 만든 사람이다.


+ Recent posts